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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Amazon) 제프 베이조스의 성공 키워드는 고객 중심, 고객 만족
    성공한 기업 이야기 2023. 4. 22.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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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azon.com 로고

    아마존은 '고객 중심'이 성공의 열쇠였습니다.

    Amazon은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그것이 아마존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우리는 아마존이 고객 중심 문화를 구축한 방식과 아마존의 고객 중심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아마존의 고객 집중의 역사

     

    아마존의 고객 초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마존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은 1994년 제프 베이조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그는 항상 고객 만족이 회사의 최우선 순위라고 믿어왔습니다.

    그에 따라 Amazon은 항상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항상 고객에게 가능한 한 가장 낮은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제프 베이조스는 고객들에게 지역 서점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다양한 책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서점을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아마존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고객들에게 지역 서점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다양한 책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서점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제프 베이조스는 인터넷이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는 믿음에 이끌렸고, 그는 고객을 모든 일의 중심에 둘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부터 제프 베이조스는 고객 중심의 회사를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그는 1997년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고객이 당신에게 전화를 걸 필요가 없고 당신과 이야기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최고의 고객 서비스입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 철학은 아마존 문화의 핵심이었고, 이는 아마존이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명성을 쌓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마존이 고객 중심의 문화를 구축할 수 있었던 주요 방법의 하나는 고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한 것입니다.

    Amazon은 항상 데이터 중심적이었으며, 고객에 대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정교한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이것은 웹 사이트 레이아웃 최적화에서부터 개인에게 제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한 Amazon의 노력

     

    Amazon은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해 왔습니다. 회사의 고객 초점은 정책, 관행 및 혁신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Amazon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만족에 대한 회사의 헌신은 다음과 같은 사명 선언문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가능한 한 최저 가격, 최고의 선택권,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대 이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고객 중심의 문화를 구축할 수 있었던 또 다른 방법은 고객 서비스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AmazonAmazon Echo Alexa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고객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Amazon의 고객 서비스 팀은 고객의 질문과 불만 사항을 24시간 내내 지원할 수 있으며, 이 회사는 대응력이 뛰어나고 도움이 된다는 평판을 얻었습니다.

     

    Amazon은 항상 낮은 가격으로 알려졌지만, 고객 만족에 대한 회사의 헌신은 단순히 낮은 가격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섭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집중입니다.

    Amazon은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실험하고 있으며, 항상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것은 "효과가 있을 것을 안다면 실험이 아니다"라는 제프 베이조스의 신념에 의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 Amazon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나갈 것입니다.

     

    고객 포커스에서 아마존의 기술 사용

     

    아마존의 기술 사용은 고객 중심 문화를 유지하는 능력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이 회사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아마존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고안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마존은 프라임 회원들을 위해 수백만 개의 품목에 대해 이틀간 무료 배송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가상 비서인 알렉사를 통해 원클릭 주문 및 음성 주문과 같은 혁신을 도입했습니다.

     

    그리고 Amazon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제품 추천을 개인화하고 검색 결과를 최적화하며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합니다.

     

    아마존이 최근 몇 년간 선보인 또 다른 혁신은 고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계산원과 상호 작용할 필요 없이 쇼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아마존 고 스토어로 첨단 상점입니다.

     

    고객이 스마트폰에 설치한 아마존 고 스토어 앱의 QR코드를 이용해 매장에 들어가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그들의 구매를 추적하고, 고객이 쇼핑을 마치고 가게 밖으로 걸어 나오기만 하면, 아마존 계정으로 그들이 가져간 물건들에 대한 것 청구합니다.

     

    아마존 고 매장은 소매업계에서 중요한 혁신이며,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겠다는 아마존의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Amazon은 온라인 시장에서 계속 성장하고,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며, 인공지능, 로봇, 드론 등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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